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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클래스
- 클래스란 C에서 사용했던 구조체가 C++에서 조금 더 확장된 형태로 불리는 이름이다.
특징
a. 접근 제한 지정자
- 클래스 내의 멤버변수 or 멤버함수의 접근 레벨 지정
b. 생성자와 소멸자
- 객체 생성 또는 소멸시 자동으로 호출
- 직접 만들어주지 않을 경우 기본으로 생성되나 특별한 기능 없음( 형식적 존재 )
c. 멤버함수
- 해당 클래스가 사용하는 전용 함수
- 해당 클래스의 객체가 필요함
- 멤버함수를 객체를 통해서 호출하면, 해당 객체의 주소가 this 포인터로 전달
구조체 | 클래스 |
상속 X | 상속 O |
값 유형, 복사로 전달 | 참조 유형 |
기본적으로 Public | 기본적으로 private |
자료형의 모임 | 자료형 + 메소드 ( 더 크고 복잡한 객체에 적합) |
생성, 소멸 직접해야함 | 생성, 소멸 자동 |
사용법
2. 레퍼런스 참조
형태 | 기능 |
자료형* 변수명 | 자료형의 포인터타입 |
*포인터 변수 | 포인터로 주소 역 참조 ( * : 타고들어감 ) |
&변수명 | 주소 리턴 |
자료형& 변수명 | 레퍼런스 변수 선언, 원본 참조( 원본과 동일한 취급) int& _name == int* const _nam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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